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오산소방서 연계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진행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7-30 [11:37]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모습.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시 드림스타트에서 지난 29일 드림스타트 아동의 안전의식 제고와 위기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은 오산소방서와 연계해 드림스타트 초등 저학년 아동 2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집안에서의 장시간 생활로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 발생 시 알아야할 올바른 행동요령과 위기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장소별 화재 발생 시 대피/대처방법, 소화기 사용방법, 완강기 사용 방법, 119 신고하는 방법, 안전교육 퀴즈 등 아이들 눈높이 맞춤 설명으로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안전사고에 대한 올바른 대처방법을 바탕으로 아동이 안전을 지키며 자신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아동청소년과장은 “안전의식은 평소 교육에 의해서 형성되는 후천적인 부분이 많아 아동에게 지원되어야 할 필수교육으로, 이번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갖추고, 위험한 재난상황에 직면했을 때 대처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오산시,오산소방서,오산드림스타트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