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무한돌봄센터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물품 지원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7-29 [13:39]

 오산시 무한돌봄센터가 동행정복지센터에 지원한 활동물품.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 무한돌봄센터가 지난 28일 전체 동행정복지센터에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활동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오산시는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T/F를 구성하여 희망복지과, 노인장애인과, 아동청소년과, 보건소, 행정복지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폭염기간 위기가구를 발굴 및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 강화를 위한 활동물품(여행용 세면용품 세트, 크린백, 수세미 등)을 지원하여 위기가구를 찾아내고 신고·지원 활동을 활성화하고 있다.

 

해당 물품은 전체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가구 방문시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건강상담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틈새 복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 발굴하고 있어 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복지사각지대발굴을 위해 차상위계층이 아니더라도 마을 주민들이 돌봄이나 관심이 필요하다면 어디든 달려가고 있다.”며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있으면 희망복지과 또는 관할 동행정복지센터로 적극적으로 제보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2년 연속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평가에서 복지부 우수기관 선정 및 경기도 최우수상 수상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희망동 및 현장방문의 날 운영 등 발굴 체계를 구축하여 통합지원 우수시군임을 인정받았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복지,오산시,복지사각지대발굴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