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 지방정부가 열어나간다”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미래교육 컨퍼런스 개최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6-04 [11:48]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가 미래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회장 오산시장 곽상욱, 이하 협의회)는 3일 송파구 롯데시그니엘에서 회원도시 단체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상반기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교육방향을 위한 소통 : 미래교육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 날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는 협의회 회장인 곽상욱 오산시장 및 이광재 국회의원의 축사와 박성수 송파구청장의 환영사로 개회했다.

이 날 컨퍼런스에서는 미래교육을 향한 각 지방정부의 노력을 회원도시와 공유하는 사례발표를 통해 미래교육의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정기총회는 2020년 결산 및 2021년 사업보고와 함께 협의회와 교육부 정책간담회에서 다뤄진 정책제안 사항을 회원도시와 공유하며 지역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교육이 변화해나갈 수 있도록 뜻을 모았다.

 

이 날 정기총회 결과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제5기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2022년 6월까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곽상욱(오산시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장.      © 오산시민신문

 

지난 1년간 협의회를 이끌어온 곽상욱 협의회장(오산시장)은 “4기 협의회는 권역별 집담회, 미래교육 3.0 단체장 연구모임, 교육부 정책간담회 등 지방정부의 협력과 소통을 기반으로 더 나은 교육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며 "앞으로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대한민국의 교육의 제도와 현실을 바꿔 우리 삶이 나아지는 진정한 변화를 이루어 내도록 모든 지방정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곽상욱,오산시,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