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정책자문단 협의회 개최

행복한 성장 함께하는 화성오산교육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4-08 [12:54]

화성오산교육청 교육정책자문단 협의회 모습.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은 7일 오수3시 화성오산 교육정책자문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화성오산교육정책자문단은 관내 초·중등교장 및 유치원 원장 12명으로 화성오산교육 추진 정책에 대한 자문, 주요 핵심 정책 관련 모니터링, 신규 혹은 보완되거나 추진이 필요한 정책의 발굴과 건의를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협의회는 정책자문단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각 과별 주요 정책 현안에 대한 폭넓고 심도 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협의내용은 학교로부터 시작하는 경기교육정책 개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각급 학교 코로나19 대응 방안, 학교 시설 개방 활성화 방안, 소규모학교 적정규모학교 육성, 혁신공감학교 지정 사업 종료에 따른 혁신학교 전환, 코로나 19 상황에서의 방과후학교 운영, 신설교 개교 등 학교시설사업 추진에 따른 협조 요청 등 다양한 정책 분야에서 현장의 의견을 듣고, 학교에서 진행되고 있는 정책 구현 상황을 모니터링하며, 추가로 발굴 가능한 정책, 정책 관련 건의 사항에 대한 협의 등 열정적인 논의와 자문이 이루어졌다.

 

남현석 교육장은 정책자문단 위원들이 현장에서의 정책 추진 역량과 열정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면서 화성오산교육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책자문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모색해 가기로 전했다.

 

또한, 상향식 정책 수립 및 교육 자치와 학교 자치 시스템 구축의 방안으로 정책자문단 협의회를 분기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