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노동법·일자리안정자금 교육설명회 개최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0-10-23 [10:26]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가 사업주노동법교육과 일자리안정자금 사업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 21일 오산시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주노동법교육과 일자리안정자금 사업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색시장 오가게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 전문노무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사업주노동법교육은 2020년 사업주 노동법의 주요변경사항과 근로수당지급 및 근로계약서 작성방법, 근로시간준수와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원 노무대책을 다루었고 일자리안정자금 설명회에서는 일자리안정자금 주요변경사항안내와 수혜사례발굴, 부정수급방지사례 홍보를 통한 사업내실화 방안을 교육했다.

 

김병도 오산시소상공인연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을 통해 사업운영의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사항을 숙지하여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오산시소상공인을 위한 교육커리큘럼을 구성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40명의 교육참석자는 4시간의 전문이론교육을 받고 1시간은 일자리 홍보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소상공인 사업주는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에 잘 몰랐던 노동법과 정부에서 추진하는 일자리안정자금 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되어 큰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도 소상공인대상 교육이 활발히 실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