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메이커교육센터 ‘방콕 메이킹 교실’ 키트 배부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0-09-25 [14:57]

 '방콕 메이킹 교실' 키트 완성품.   © 오산시민신문


오산메이커교육센터(센터장 이승한)는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한 창작 활동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비대면 메이킹 프로그램인 ‘방콕 메이킹 교실’ 키트를 10월 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및 시민들에게 배포한다.

 

‘방콕메이킹 교실’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기획하고 제작한 다양한 메이킹 키트를 학생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어디서나 메이커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배포하는 키트는 ‘방콕메이킹 교실 1교시 까산이와 수달이’로 오토마타를 활용한 메이킹 키트이며, 오산시의 캐릭터인 까산이와 오산천 수달이가 움직이는 모형이다.

 

방콕메이킹 교실은 오산교육포털 오늘e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1,000명에게 키트를 배부할 계획으로, 1차 학교 접수 물량은 접수 첫날 마감되었고, 2차 시민대상 접수는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이승한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오산메이커교육센터가 운영이 중단된 상황에서 시민들의 메이커활동에 대한 욕구를 해소시키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산메이커교육센터는 메이커문화확대를 위해 비대면교육으로 장비사용교육, 아날로그메이킹교육 등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다양한 메이커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