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4-02-22 [15:32]

오산시가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을 실시하며 교육 신청자을 내달 8일까지 접수받는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 신청자를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 4월부터 본격으로 시작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은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 시민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 및 폭력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장애인·노인 등 복지시설 및 단체, 동 행정복지센터 단체 회원 등 오산시민이다.

 

오산시는 이번 교육에 전문강사를 파견,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대상자별 맞춤교육을 제공한다. 유아와 청소년은 기본 1시간, 성인은 2시간 통합교육으로 진행되며,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4대 폭력(성폭력, 성희롱,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 교육과 다양한 젠더 폭력(데이트 폭력,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범죄 등) 예방 교육 등이 있다.

 

이권재 시장은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인식을 장려하고 누구나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을 희망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은 오산시 가족보육과(031-8036-74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오산시,폭력예방무료교육,성인식확립,오산시가족보육과,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