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오산라이온스클(행복나눔 김장행사 가져)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3-11-24 [14:06]

지난 23일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오산라이온스클럽과 '행복 나눔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태연)은 지난 23일, 오산라이온스클럽(회장 이재식)과 함께하는 '행복 나눔 김장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오산라이온스클럽의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소중한 후원금 100만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오산시 관내 거주하는 1인 가구 10명이 참여하여 약300kg의 김장김치를 담갔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023년 초부터 오산시의 지원을 통해 “함께on 희망on 1인가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을 통해 관내 1인 가구 10명을 발굴하여 식도락 모임, 일상생활 관련 교육,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1인가구의 소외감 및 우울감을 해소하고 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자립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겨울김장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해 “함께on 희망on 1인가구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1인 가구 10명이 함께 참여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동에 적극 동참하였다.

 

오산라이온스클럽 이재식 회장은 “복지 서비스의 수혜를 받던 1인가구가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직접 나눔활동에 참여해주신 것에 더욱 의미가 있고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힘이 되는 오산라이온스클럽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의 권태연 관장은 “매년 오산라이온스클럽의 따뜻한 나눔과 더불어, 관내 홀로 생활하는 1인가구가 함께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1인 가구의 증가 추세와 고립 및 고독사에 대한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데, 이러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노력들이 조금씩 모이면 오산시의 1인 가구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아울러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지서비스의 수혜자가 긍정적으로 성장하여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선순환적 모델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만들어진 김장김치는 오산시 내 저소득 1인 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으로, 1인 가구의 증가로 인한 사회적 문제에 적절히 대응하며 효과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오산시,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오산라이온스클럽,행복나눔 김장 행사,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