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소년의 목소리 담은 제5회 청소년축제 성황리에 개최

청소년이 중심이 된‘오색찬란하게 빛나리’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3-10-31 [13:50]

 

지난 28일 오산천에서 '제5회 오산시 청소년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8일 오산천에서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시 청소년시설 5개소, 오산대학교, 한신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제5회 오산시 청소년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권재 오산시장과 안민석 국회의원, 시의원, 청소년 관련 기관의 단체장 및 약 5천여 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하여 함께 축제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의 생각을 담아 준비했다. 지난 7월부터 모인 제5회 청소년 축제기획단 ‘오색찬란’청소년들이 여러 회의를 거쳐 축제의 방향, 주제, 슬로건 및 세부 내용들의 기틀을 잡아 추진됐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에서는 청소년이 행복한 미래도시 오산을 염원하는 종이비행기를 함께 하늘로 날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희망을 하늘에 수 놓았고, 이후 청소년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기 위한 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수상자의 시상식도 함께 개최되기도 했다.

 

또한 레이저 서바이벌, 꿈을 이뤄드림, 슬기로운 에너지절약 실천 생활, 아이싱 쿠키 만들기, 걸어서 스포츠 속으로, 청소년 거북목 탈출 운동 코칭, 찾아가는 동계 청소년 올림픽, 로봇으로 만나는 미래 로봇체험 등 총 40여 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됐다.

 

아울러 오산시문화재단 오케스트라와 청소년동아리를 포함한 22팀의 공연이 펼쳐지며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내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이 이번 축제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라며, “오산시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오산시(시장 이권재),청소년축제,오산대학교,한신대학교,오색찬란,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