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16개 기초자치단체 LH 비상대책위원회, 국토교통부장관 간담회 개최

LH와 지자체는 협력관계, 법적 제도적 정비 필요성에 공감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9-24 [08:21]

 경기도 16개 기초자치단체 LH 비상대책위원회가 국토교통부장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 16개 기초자치단체 LH 비상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오산시장 곽상욱, 공동위원장 평택시장 정장선)는 23일 오후 2시 기초자치단체와 LH 간 원활한 업무 추진 및 상생방안 마련을 위해 서울 국토발전전시관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16개 기초자치단체장을 대표하여 4명(△공동위원장 곽상욱 오산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부위원장인 박승원 광명시장, 김상호 하남시장)의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비대위는 △상급기관인 국토교통부에서 LH에 대한 지도‧감독 강화 △지방자치단체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개발이익에 대한 정의 모호함, 지역환원 무상귀속 공공시설물 범위 확대 △형식적인 원가공개가 아닌 상세하고 투명한 원가공개 △공공시설물 인수인계 시 지적사항 신속한 조치 △공공성을 최우선으로 사업을 추진 할 것을 요구했다.

 

곽상욱 공동위원장은 “LH와 사업추진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피해는 고스란히 지자체가 떠안고 있는 실정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령과 제도개선을 위한 사업조정심의위원회 설치 등 구조적 정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은 비상대책위원회의 요구 사항에 대해 “LH와 지자체는 서로 협력해야 하는 관계로 피해사례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확인하여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7월 29일 LH대표 간담회의 후속으로 이루어졌다. 추후 비대위에서는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을 방문하여 기초자치단체와 LH 간 업무추진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국토교통부,노형욱,LH,곽상욱,오산시,평택시,광명시,하남시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