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한 오산시-베트남 꽝남성 영상회의 개최

가 -가 +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1-09-23 [11:44]

 오산시와 베트남 꽝남성이 긴밀한 협력관계 강화를 위한 영상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7일 국외 자매도시인 베트남 꽝남성과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해 영상회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회의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레 찌 타인 꽝남성 인민위원장 및 경제, 체육 분야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도시 단체장의 인사말씀, 그간 교류 현황 보고, 향후 교류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으로 첫 대면을 한 양 도시의 단체장들은 인사를 나눈 후 향후 두 도시의 교류 사업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교환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난 20년간 상호 신뢰를 통해 꾸준하게 이룬 그간의 교류를 바탕으로 양 도시의 우정과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양 도시 시민들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오늘 이 회의의 궁극적인 목적이다.”며 “비록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양 시의 대면사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영상회의 등의 새로운 형태의 교류 활동을 통해 여러 방면에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국내외 자매도시와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비대면 사업으로 ‘코로나19 극복 응원 영상’, ‘신년인사 영상’을 제작해 전달한 바 있으며, 지난 7월에는 일본 자매도시인 히다카시와도 영상회의를 통한 온라인 만남을 추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오산시,베트남,꽝남성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