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오산시에 맞는 나 DO프로젝트 프로그램 개발 지원

오산시진로진학전문컨설턴트들, 오산시 맞춤형 진로학습프로그램 개발 중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오산시민신문
기사입력 2020-01-20 [15:19]

▲ 오산시진로진학센터 드림웨이 노은영센터장이 ' 나 DO프로젝트 '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진로진학전문컨설턴트들과 회의중이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센터장 노은영)] (이하 드림웨이)는 지난 16일 2020년 첫 월례회의를 진행했다.

 

드림웨이는 오산시 학생들 개인의 생애주기에 맞는 진로와 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산시 진로진학상담센터의 명칭이다.

 

드림웨이는 생애주기별 진로진학상담, 학부모특강, 나 DO 프로젝트, 오산시진로진학전문컨설턴트들로 구성된 연구모임 및 역량강화 연수를  지원한다.

 

드림웨이 '나DO 프로젝트'는  중학교 진학 후 학습방향을 잡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자기주도학습법을 통해 원하는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초등 5학년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한다.

 

2020년 '나 DO 프로젝트'는 진로진학전문컨설턴트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1월말 완성을 목표로 오산시에 맞는 진로진학 수업모형 및 교재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드림웨이 '나 DO 프로젝트 프로그램'이 완성되면 상반기 부터 관내 중학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전문컨설턴트들이 각 학교를 방문하여 진로설계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 드림웨이 관계자들이 신년 월례회의를 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드림웨이 진로진학상담절차는 ① 상담신청 접수 (학생 또는 학부모가 오산시 교육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상담신청) ② 기초상담 진행 (진로검사 칠 전문상담 매칭을 위한 상담) ③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기본상담 후 유형에 따라 전문가를 배치하여 맞춤형 상담 진행) 순이다.

단. 오산시 소재 거주자 또는 관내 학교 학생만 진로진학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월,수,금,토요일 오전 10시~18시 (예약 17시까지)며,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화요일과 목요일은 야간에도 운영 (오전 10시~21시, 예약 20시까지) 한다.

 

드림웨이는 오산시 경기대로 307, 3층 (중앙동 행적복지센터)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031-8036-6965 로 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오산시민신문의 다른기사보기

오산시,진로진학센터,드림웨이,나 DO프로젝트,자기주도학습법,오산시학생,학부모대상,초등5학년 확대,오산시진로진학전문컨설턴트,역량강화,연구모임,학부모특강 관련기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오산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