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민주평화통일자문회 오산시협의회,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역사를 바로 이해하고 급격한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크게작게

오산시민신문 2019-06-13

▲ 지난 12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 된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 모습    © 오산시민신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김정수)는 6월 12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김문환 오산시부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및 지역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일시대 시민교실」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활동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한승호 통일디자인연구소 연구위원, “이제 만나러 갑니다” 에 출연한 정유나 강사, 꿈을 찾아 한국에 온 김준선 강사가 한 팀이 되어 토크콘서트 를 진행하였다. 특히, 정유나 강사의 전자바이올린 연주를 통해 남과 북이 하나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최근 남북미간 화해와 긴장의 분위기가 교차하는 시기에 시민들에게 남북정세를 공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 김정수 회장은 “역사를 바로 이해하고 급격한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야 미래에 희망이 있다.”고 전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남북정세를 공유하고 통일여론을 수렴함으로써 통일한반도를 앞당기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김문환 오산시부시장은 “무관심할 수 있는 남북평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당부하였으며, 개개인의 관심과 노력이 우리의 바람이자 숙제인 통일을 한걸음 앞당기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기사입력 : 2019-06-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